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신규등록 어렵지 않아요~

  • 기자명 시민필진 구애란
  • 승인 : 2022.02.21 10:33
  • 수정 : 2022.02.22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를 통해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고 이로 인한 사망 및 장애를 감소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을 시행합니다.

등록관리대상은 주민등록상 광명시에 거주하는 3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진단자입니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신규등록 어렵지 않아요!!

등록관리 대상자는, 광명시 관내 병의원(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의료기관)에 방문해서 의사나 간호사의 설명을 듣고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동의서 작성 및 진료 후 처방전을 받아 등록관리 약국에 가서 약을 구입하면 됩니다.

고혈압·당뇨병 등록 혜택은 1:1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전화, 내소), 진료 예약일 전 문자 또는 자동 음성메시지로 진료예약일 알림 서비스 제공, 치료 누락자 대상 개별 맞춤식 동기부여 상담과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명시보건소(3층) 내 광명시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에 내소하면 고혈압·당뇨병에 관한 영양, 운동, 질병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을 통해, 등록자(고혈압·당뇨병 진단자)는 진료 예약일 전 문자 또는 전화상담, 동기부여 상담 등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과 장애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고혈압·당뇨병 진단자는 광명시 관내 병의원에서 등록 동의서 작성 후 다양한 등록관리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진료비 및 약제비 지원 65세 이상)

 

 

 

 

매주 수요일은 고혈압·당뇨병 영상교육의날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발생에 대한 위험요인 및 증상, 정기적 검사의 중요성 인지, 약물치료, 식이 관리, 규칙적 운동 등에 대한 건강 정보를 제공해 환자 스스로 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고혈압·당뇨병 영상교육을 매주 수요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진행합니다.
▶일시: 2022년 2월 9일~12월 예정(매주 수요일 오후 2시~4시(당뇨병 14시, 고혈압 15시))
▶장소: 지하 101호(추후 장소 변경 가능성 있음))

고혈압·당뇨병 교육은 광명시 등록된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질병에 대한 지식과 건강 위험 요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 환자의 건강 관리 능력 및 지속치료율 향상에 도움, 정기적 검사의 중요성 인지, 건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자 스스로 질환을 잘 관리하는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현 시행되고 있는 방역지침에 따라 교육 참여는 백신 접종 완료자(2차 접종 후 경과 180일 이내 또는 3차 접종)로 현장 발열 측정 후 가능)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등록자 중 고혈압, 당뇨병 교육을 이수하면 '안질환 합병증검진권'을 발급해 드립니다.

등록자 중 고혈압·당뇨병 교육에 참여하고 '안질환합병증검진권’을 발급받은 교육 이수자는 당뇨병과 고혈압 위험요인과 대처 방법 등 여러 건강 정보와 검진권으로 안질환합병증 검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 고혈압·당뇨병 교육신청:02-2689-9911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진단자들이 합병증 및 사망·장애 없이 삶의 질이 향상되는 건강하고 안전한 광명시가 되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