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위생등급제 지정 음식점을 확대 추진합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2.02.21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등급제 지정 음식점을 확대 추진합니다!

시는 작년 위생등급제 음식점을 목표보다 50개소를 더 지정해 총 83개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KTX 광명역사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역점, 이케아 광명역점을 우선 구역으로 선정해 미 지정된 41개 업소를 위생등급제 음식점으로 지정하고,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배달음식점도 14개소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시는 3월까지 위생등급제 지정 컨설팅 용역 업체를 선정하고 컨설팅 비용을 70%까지 지원하여 신속히 위생등급제를 지정받을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입니다.

위생등급제 지정 음식점은 위생 점수 80점 이상을 받은 프랜차이즈 커피숍이나 제과점 등으로, 점수에 따라 ‘좋음’(별 하나), ‘우수’(별 둘), ‘매우 우수’(별 셋) 인증서를 받게 됩니다. 광명시는 ‘매우우수’ 등급이 전체 업소의 84%를 차지합니다.

위생등급제로 지정되면 물품(칼, 도마 등)을 지원받을 수 있고, 광명시 누리집(gm.go.kr)에 지정 업소 명단을 홍보하며, 위생 점검이 2년 동안 면제됩니다.(단, 민원접수로 영업 정지된 경우 등은 제외)

또한, 식재료 구입비, 제세 공과금, 종사자 인건비 등 운영자금으로 3천만 원의 융자도 해줍니다.

영업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년 거치 2년 균등 분할상환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협 광명시지부 ☎02-2205-5844에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