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아동친화도시 광명, 하안동 어린이 체험 놀이터

  • 기자명 노하늘
  • 승인 : 2022.11.01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광명시는 차별 없고 소외 없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무엇보다 아이가 행복하고 자라기 좋은 도시로서 광명시는 아이들을 위한 창의적 놀이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8월에는 소하동에 무장애통합놀이터인 꽃향기어린이공원이 조성되었으며, 코로나로 열지 못했던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 광명체육관 물놀이터를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광명시민들의 휴식을 위해 만들어진 도덕산 캠핑장 옆, 하안동 어린이 체험 놀이터는 아이들을 위한 창의적 놀이공간이다. 광명시는 도덕산 캠핑장 입구에 있던 기존 양묘장을 이전하고 3,478㎡부지에 예산 9억 원을 투입해 어린이 체험놀이터를 조성하였다.

 

 

하안동 어린이 체험 놀이터에는 짚라인, 트램펄린, 모래놀이, 슬라이드, 건너기 시설물 등 15개 내외의 체험형 놀이시설이 있으며,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평상, 의자, 파고라 등의 휴게시설도 갖춰져 있었다. 

평일 오후임에도 몇몇 가족은 하안동 어린이 체험 놀이터를 찾아 깊어가는 가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짚라인을 하는 아이들, 트램펄린에서 점프하는 아이들 모두 신난 모습이었다. 
트램펄린 이용 시간은 오전 09시 - 18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미취학 아이들은 부모가 동행하여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를 해야 한다. 

 

 

광명시는 이용자 특성에 맞춘 생활 특화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하안동 어린이 체험 놀이터를 조성하기 전, 하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회에 걸친 워크숍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학부모 및 어린이집 교직원과 함께 하여 놀이터 조성 초기 단계부터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였다. 

이 체험놀이터에는 짚라인, 트램폴린, 건너기 시설물 등 체험형 놀이시설이 주로 있으며 이용자의 교통 편의를 위해 중형버스 2대 포함해 차 21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다. 

 

 

이밖에도 광명시는 아이 기르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가족 친화 사업의 일환으로 난임부부 지원 사업, 출생아 축하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온종일 돌봄 체계를 확대하기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하고 있으며 육아나눔터, 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광명시 여성가족과 02-2680-2382로 하면 된다.) 

광명시의 맞춤형 복지로 인해 시민 모두가 누리는 생활문화공간이 점점 늘어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