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인식확산...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 광명시
  • 등록일 2021-08-26
  • 조회 328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인식확산...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 프로그램 운영
- 9.24.까지 참여자 160팀 모집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의 인식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는 활동가와 함께 상자 속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설명을 들으며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해 쉽게 알아가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 과정을 수료한 시민 활동가들이 직접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의 신청을 받아 온라인 비대면 방식 또는 현장 대면 방식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민 모임, 학생, 직장인 등 광명시민으로 구성된 5인 모임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공정무역 오픈박스를 운영해 광명시민 136팀(650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는 사회적경제 오픈박스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9월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과 다양한 물품이 있다는 것에 대해 놀랐다. 특히 세제를 대용할 수 있는 소프넛과 신문지를 재활용하여 연필을 만든 것은 신기하기도 하고, 환경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광명시청 누리집 또는 참가신청 링크(http://adplay.kr/SbLBrlE)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 프로그램 각80팀씩 총160팀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첨부파일
 (광명5-2)광명시는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의 인식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png (104656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08-26 11:26:14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