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박승원 시장, 재개발구역 교통안전 확보 위한 현장 방문

  • h
  • 등록일 2024-01-19
  • 조회 121
- 16일 광명제1R구역 재개발아파트 교통취약지역 현장 점검 나서
-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완료 가구도 방문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6일 ‘제20회 생생소통현장’을 열어 재개발구역 교통취약지역 현장 등을 직접 확인했다.

이날 박승원 시장은 지난 15일 광명2동 시민과의 대화에서 제기된 광명1구역 재개발아파트 공사로 인한 교통취약지역에 대한 문제를 당사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출근 전 이른 아침 현장으로 향했다.

해당 현장은 광복로 삼거리 임시도로로 신호등 설치가 어렵고, 도로의 경사도가 높아 운전자의 시야가 제한되어 교통사고 발생 우려 지역이다.

박 시장은 현장을 꼼꼼히 확인하고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량이 많은 시간대에 신호수를 배치하고,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교통안전표지판 설치를 검토하라고 관련 부서와 시공사에 주문했다.

한편 광복로 삼거리는 재개발아파트 준공 시 도로 경사를 완만하게 하는 공사를 계획하고 있다.

박 시장은 이어 광명2구역, 광명4구역, 광명5구역 진입로에서 버스정류장까지 덤프트럭 대기로 인해 주민들이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고, 교통 흐름이 방해되고 있는 현장을 찾았다.

박 시장은 시공사에 버스 탑승 구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신호수를 배치하고, 덤프트럭 집중 시간대에 교통 흐름을 원활히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시공사와 주변상인회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불편 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소통할 것을 제안했다.

박 시장은 재개발조합과 시공사에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하라”고 당부하며 “시민들이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 시장은 이날 오후 지난 2023년 8월 시와 대한주택건설협회(경기도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된 주거취약계층 집수리사업 완료 가정을 방문했다. 박 시장은 해당 가정 주민과 소통하는 자리에서 공헌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상생을 강조했다.
첨부파일
 (광명1)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6일 ‘제20회 생생소통현장’을 열어 재개발구역 교통취약지역 현장 등을 직접 확인했다.JPG (1168237 Byte)
 추가(광명)240117 제20회 생생소통현장.hwp (218112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4-01-19 13:55:01 211.114.22.13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