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에서 재난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h
  • 등록일 2024-03-08
  • 조회 90
- 광명시 직장 민방위대원 등 유관기관 380여 명 훈련 동참
- 위급상황 대처 훈련으로 재난 대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6일 다중이용시설인 이케아 광명점에서 직원과 광명시 직장 민방위대원, 광명소방서와 광명경찰서 관계자 등 3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 위급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한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의 하나로 이뤄졌다.

훈련 내용은 ▲화재 신고 ▲고객과 직원 대피 ▲훈련 방송 송출 ▲건물 내 인원 구조 및 화재 진압 등으로 화재 시 행동 요령을 습득하고 유관기관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화재 발화점인 2층 고객 레스토랑에서 참가자가 가장 가까운 곳의 비상벨을 작동해 화재 상황을 전파하고 화재 탐지기 비상경보와 안내 방송을 통해 건물 내 직원과 고객은 신속하게 대피장소로 이동했다.

이케아 직원들과 유관기관 훈련참여자들은 대피 유도 및 화재 진압, 차량과 인원 통제 등 각자 역할 임무를 수행했다.

이케아 관계자는 “화재로부터 나와 동료 그리고 직장의 안전을 지키는 방법은 실전 같은 훈련”이라며 “앞으로 유관기관과 합동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병철 안전총괄과장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과 행동 요령 숙지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반복적인 훈련이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광명1-2)광명시는 6일 다중이용시설인 이케아 광명점에서 합동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jpg (154827 Byte)
 (광명)2024.3.6.보도자료(추가).hwp (139264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4-03-08 16:06:12 211.114.22.13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