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교육 운영

  • 광명시
  • 등록일 2021-10-08
  • 조회 272
광명시,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교육 운영

-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Non-GMO 전통장에 대해 알아보고 고추장 만들기 실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관내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교육’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건강한 먹거리를 통한 바른 식습관 조성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파견하여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교육’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10월 5일부터 11월 8일까지 6회에 걸쳐 관내 초‧중‧고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학교급식 Non-GMO 전통장을 주제로 유전자 조작이 없는 Non-GMO 식재료와 전통장의 우수성을 알아보고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10월 6일에는 충현중학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친환경 학교급식과 Non-GMO 식재료에 대해 알아보고 창하된장 대표 이창순 명인을 초청하여 전통 제조방식으로 고추장 만들기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친환경급식지원센터는 조리실습 교육에서 만들어진 음식을 지역 공유 냉장고에 꾸준히 기부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학부모들이 직접 만든 고추장을 이웃에 기부할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광명시는 친환경 급식 모범도시로 꾸준한 식생활교육을 통해 건강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하여 친환경 농산물 및 Non-GMO 식재료가 학교급식에 공급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첨부파일
 (광명2-2)광명시는 10월부터 11일까지 찾아가는 건강먹거리 교육을 운영한다..jpg (358162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1-10-08 11:26:50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