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뉴스
광명시는 4월 23일부터 5월18일까지 17개 동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4월 23일부터 5월18일까지 17개 동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합니다.
  • 광명시
  • 승인 2021.04.23 11:18
  • 좋아요

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마련된

‘시민과의 대화’에서 광명시장은 시민에게 각종 현안사업에 대해 시민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설명하고 시민의 의견을 청취해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2021년을 ‘평생학습의 해’로 정하고 광명시민평생학습장학금, 광명자치대학, 민주시민교육, 교육협력센터 마을-학교 연계 교육 등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합니다.

 

특히 시민에게 도전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평생학습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구체적 지급대상, 지급액은 시민과 함께 결정하겠습니다.


지난해 전 동 주민자치회 전환, 주민세환원 마을사업을 통해 주민자치 기반을 마련한 광명시는 올해 주민총회, 주민세환원 마을사업 등을 통해 주민 참여 기회와 권한을 확대해 주민자치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1인 가구 돌봄 지원, 영유아 체험센터 건립, 광명동 여성복지센터 설치,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노인·장애인을 위한 생활 환경개선 사업 등 생활 기본권을 보장해 누구나 귀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광명시는 공공일자리 강화, 소상공인 지원, 창업 지원 등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안양천·목감천 시민공원화 사업, 4대 명산 테마개발, 광명사거리 쉼터 조성, 문화도시 지정 추진, 철산동 시민운동장 복합화 사업, 광명동초 복합시설 조성 등으로 살기 좋은 광명을 가꿔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광명·시흥 신도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광명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하안2지구 공공주택사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 사업 등을 통해 사람이 중심이 되고 삶터, 일터, 휴식터가 함께하는 도시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시민과의 대화는 4월 23일부터 5월 18일까지 오전, 오후 2번 열릴 예정이며, 첫 날인 4월 23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전 10시 20분 광명2동, 오후 2시 광명3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광명시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광명극장, 시민회관 등 넓은 장소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행사장에 따라 참석인원이 제한되므로 당일 사정에 따라 입장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은 휴대폰을 이용한 비대면 참여도 가능하며 비대면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시민과의 대화는 참석자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