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7동 일원, 새터마을이 더 발전합니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2.06.10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7동 일원, 새터마을이 더 발전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으로 구도심에 활기를!

광명7동 일원 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으로 지정·고시된 새터마을이 전국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 120억 원의 지원금을 확보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새터마을은 국토교통부가 3080+ 주택공급 방안을 통해 지원을 결정한 첫 번째 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입니다.
시는 재정 지원을 통해 새터마을에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질서 있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주민공동이용시설과 도시기반시설을 설치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이 지역을 활성화시킬 계획입니다.

시는 2019년부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설치해 주택정비 교육 등 주민들이 원하는 새터마을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왔습니다. 작년 국토교통부 선도 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관리계획이 경기도지사의 승인을 받아 고시되었습니다.

광명시는 이번 국비지원을 계기로 공공이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중간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고 향후 신도시와 기존 도심이 어우러지는 도시의 균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 광역개발이 어려운 지역에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면서 난개발을 막고 주택 정비를 질서 있게 추진하면서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 문의 : 광명시청 도시재생과 ☎02-2680-6940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