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2022희망 어게인 광명나눔축제 함께하는 나눔의기쁨

  • 기자명 서현숙 우리마을 기자단
  • 승인 : 2022.10.26 14:04
  • 수정 : 2022.10.26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어가는 가을, 광명시 광명희망나누기운동본부 주관 2022 희망 Again 광명나눔축제가 광명시민체육관 잔디광장에서 2022년 10월 22일 토요일 개최가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광명나눔축제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활기를 띠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우리의 관심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난방비 지원을 위한 나눔의 장(물건을 나누고, 재능을 나누고, 함께 웃는 나눔의 장을 만들어요)으로 축제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 가정의 난방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랍니다.

 

 

기념식에는 여러 지역 인사들이 참여해서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광명시민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인 만큼 다양한 축하공연과 함께 행운권 추첨, 씨름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이 함께 있어 참여자들의 즐거움을 한층 올려주었습니다.

주관사인 광명시 희망나기 운동본부는 정부나 지자체의 제도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서민과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안전망으로 광명시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MOU를 맺고 공동으로 전개하는 범시민 지역복지 나눔운동입니다.
기초생활수급제도나 정부의 긴급지원제도, 경기도의 무한돌봄사업 등 현 복지제도가 개개인의 현실적인 사정을 모두 고려하지 못하는 반면,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개인의 사정에 맞게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이번 2022 희망 Again 광명나눔축제에서는 광명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러 기업과 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기부 문화에 동참하여 주셨습니다. 이로 인해서 현행의 법.제도로 적절한 보호가 어려웠던 어려운 복지사각지대의 가정에 겨울철 난방비 지원을 하여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 희망Again 나눔축제’는 광명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범시민 나눔운동으로, 광명시민과 30여 개의 기업, 단체가 참여해 양질의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알뜰바자회(나눔 상회)가 열렸는데요.
시민들이 그동안 필요했던 다양한 물품을 구매하면 그 수익금이 저소득 가정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소비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함께하는 놀이마당에서는 향기로운 비누 만들기, 친환경 물품 만들기 체험, 페이스 페인팅, 전통놀이, 보드게임, 전통악기 체험, 돌아가자! 나어릴적에 전래놀이, 수제 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이 되어서 주말 가족의 손을 잡고 온 아이들이 즐거운 체험놀이를 즐길 수 있었고, 체험 활동을 통해서 함께하는 즐거움도 느끼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사랑의 짜장차의 봉사활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 봉사자님은 직장인이지만 주말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고 하시면서 이번 광명나눔축제에도 봉사자로 참여하여 뜻깊은 활동을 하고 있어 보람이 있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봉사의 귀감이 되어 주셨습니다.

 

 

다가오는 추운 겨울 광명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모두 따뜻하게 잘 지낼 수 있기를 바라며, 광명시민 모두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계기가 될 수 있어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가 많아지길 바래봅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