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족발과 왕낙지를 같이 먹을수 있는 곳이 있다고?!

  • 기자명 염수아 꿈꾸는기자
  • 승인 : 2023.03.23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가족이 너무나도 애정하는 맛집을 소개하려고 한다.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사람은 없다는 우리 광명사거리의 떠오르는 핫한 맛집이다. 

 

위치광명사거리 먹자골목에서 약 1분거리 위치하고 있다. 광명시장에서도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광명시장 방문할 때 이곳을 들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주차장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야 하고, 평일 21시 이후 / 주말, 공휴일 18시 이후 도로에 주차가 가능하다.

이곳은 줄서서 먹는 맛집이다. 이날 우리도 퇴근길 아빠께서 먼저 줄을 서시고 엄마랑 동생과 내가 가게 앞에서 만나서 이곳을 방문하였다.

실내 인테리어는 첫인상부터 특이했다. 옛 주막의 모습처럼 꾸며져있다. 푸짐하고 따뜻한 음식으로 마음도 달랠 줄 것만 같은 편안한 공간이다.

 

메뉴 소개 타임~☆

이곳의 차림표를 보면 메뉴가 다양하다. 하지만 언뜻보고 이곳을 여느 족발보쌈집과 비슷한 메뉴만 있을거라 생각했다면 당신은 실수!를 했다.

 

 

다양한 메뉴 중에 우리 가족이 줄을 서면서까지 이곳의 즐겨찾는 메뉴는 큰상차림 중 ‘족발과 왕낙지’이다. 처음에는 족발보쌈 전문점이기에 같이 나오는 왕낙지에 큰 기대가 없었다. 하지만 한입 먹는 순간 내 생각은 크게 잘못 됐다는 걸 깨달았다. 

 

이곳의 왕낙지 맛은 낙지전문점과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훌륭하다.

오히려 나는 메인 메뉴로 시켰던 족발보다 왕낙지가 더 맛이 있었다.

괜히 이름을 왕낙지로 붙여진 것이 아니었다.낙지는 엄청 싱싱하고, 크기도 크다.

열심히 낙지를 다 먹고 난후에 남은 매콤한 양념에 소면사리까지 비벼 먹으면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다~!

물론, 족발도 촉촉하니 너무 맛이 좋다. 잡내가 하나도 없고, 부들부들~ 야들야들~ 촉촉하니 너무 잘 삶아졌다. 

 

큰상차림에 포함되어 나오는 초당순두부찌개도 일품이다!

서비스라는 생각들이 안들 정도로 맛있다. 찌개 위에 올려준 노른자를 톡 터뜨려 따뜻한 밥에 올려 비벼먹으면 2그릇도 금새 먹는다.

 

곁들임 메뉴 중에 일품게살계란죽과 참치듬뿍 참치주먹밥도 추천한다.

왕낙지의 매콤한 양념으로 얼얼해진 입속과 뱃속을 일품게살계란죽으로 달래주면 안성맞춤이다.

1등급 계란을 가득넣어 만든 일품게살계란죽은 목넘김이 아주 부드럽다.

요즘 우리 가족의 단골집을 이리 소개하여 손님들이 더 많아지면 어쩌나 걱정이 되긴 하다.

하지만 너무 맛있다!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맛있는 음식으로 위로 받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번 주말 가족들과 이곳에서의 외식 어떨까?

절대 후회하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한다. 강추!^^

 

이번 맛집은 꿈꾸는기자단이 직접 선정한 맛집입니다. 광명시 뉴스포털에서는 상호 노출이 어려워 상호를 비공개 형식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소개해 드린 맛 집이 어딘지 궁금하시면, 댓글을 통해 소통하여 맞춰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겠죠?^^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