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 반고흐 몰입형 체험 피버 전시회

  • 기자명 김채원 꿈꾸는기자
  • 승인 : 2023.10.23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에 반고흐 몰입형 체험 피버 전시회가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GIDC광명역(광명시 일직동 514) 였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주제로 한 전시인데 이미 이 전시는 세계 500만 관객이 관람하고 CNN이 꼭 봐야할 몰입형 전시로 극찬한 몰입형 체험 전시라고 합니다.

 

" 그냥 전시와는 무엇이 다른지, 기대속에 입장하였습니다. "

 

 

단순히 그림만 보는 전시가 아닌 디지털로 360도 디지털 아트 전시로 그림을 더 색다르게 느낄 수 있었고 유명한 작품들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잘 나와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림과 함께 작품을 그렸을 당시 반 고흐의 상황을 설명해주어 반고흐가 어떠한 심경으로 이 그림을 그렸는지에 대해 다 알수는 없었지만 조금이나마 이해하며 볼 수 있는 전시였습니다.

 

저는 고흐의 해바라기가  한 작품인 줄 알았는데 여러가지 해바라기 버전이 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어요. 

 

 

반 고흐 작품이 그려진 엽서를 골라 색칠을 하면 벽면에 띄워지는 체험도 있고 그림을 입체로 만들어놓아 실제 방 안에 들어가있는 느낌을 받았던 곳도 있었습니다.

 

 

의자 또는 바닥에 누워 반고흐의 그림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장소도 있었는데 그림을 디지털미디어로 보니 색달랐습니다.

vr로 8작품은 볼 수 있었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정말 그 그림속에 제가 있는 기분이었답니다!

 

11월 30일까지 전시 예정이고 광명에 거주하는 분들은 20% 할인해준다고 하니 다 같이 고흐의 작품 세계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