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도시 곳곳을 개발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필요한 것이
도시의 가치와 정체성, 미래 비전을 담은
‘도시 브랜드’가 아닐까요?
광명시가 지난 10월, ‘광명시 500인 원탁토론회’를 통해
새로운 도시 브랜드를 모색했습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광명시 500인 원탁토론회’는
광명시 대표 숙의 토론회입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도시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도시브랜드에 관해 열띤 토론이 벌어졌는데요.
원탁토론회는 ▲식전공연 ▲개회식
▲광명시 분석 및 도시브랜드 전략 1차 토론
▲도시브랜드 네이밍 2차 토론
▲네이밍 결과 발표 및 공감 투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토론회 자리에서는 참여자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해
토론에서 나온 도시브랜드 네이밍을 아름답게 디자인했는데요.
특히 미래 주역인 청소년이 도시브랜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해 토론에 열기를 더했답니다.
이날 제안된 도시브랜드 네이밍은
▲상상그이상 Do dream 광명
▲기발한상 Bridge 광명
▲기대이상 ’Wonder Full 광명 등 3팀이 선정됐습니다.
시는 500인 원탁토론회에서 제안된 네이밍과 별도로
온라인 공모전을 추가로 진행한 뒤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광명시 도시브랜드 네이밍을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토론회는 준비 단계부터 1만 명이 넘는 시민이
도시브랜드 설문 조사에 참여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설문 분석자료와 도시브랜드 사례, 지역 여건, 비전 등을
토론자료집에 담아 토론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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