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수능 이후 어떻게 입시를 마무리 해야할까?

  • 기자명 이서빈 대학생기자
  • 승인 : 2023.12.13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이후 어떻게 입시를 마무리 해야할까?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치루신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지난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뤄졌습니다. ‘수능’이 다가온 것을 알리듯 이번 년도 수능 역시 서늘한 날씨에 치루어졌습니다. 초등학교 부터 시작한 12년의 시간을 평가받는 자리였던 만큼 떨리고, 걱정되고, 설레는 하루였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시험 이후, 가채점 결과로 인해, 정신없는 수시 일정들로 인해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셨을 것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수능이 끝났다고 정말 모든 입시가 끝난 것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앞으로의 행보가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능 이후 어떻게 입시를 마무리해야할지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합니다.

 

광명시 청소년 수련관에 위치하고 있는 청소년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광명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재학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꼭 이번에 수능을 치룬 학생만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수능 이후 진학관련 고민이 많을 친구들이 신청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

 

모집대상 : 광명시 거주 또는 재학 고등학생, N수생,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 등 모집일자 : 23.11.22 (수) ~ 마감시까지 신청안내 : https://forms.gle/7a1RRubPfk6fs7dA8 또는 아래 큐알코드로 접속

 

상담일자 : -주말 : 23.12.10 (일) 10:00~16:15 / 8타임 -평일 : 23.12.13 (수), 14 (목) 10:00~12:00 / 3타임 *일자별 타임테이블은 구글폼 신청서 참고 상담장소 : 광명시 청소년 진로진학지원센터 (광명시 소하일로 9 청소년수련관 3층) 상담내용 : 대학입시관련 1:1 맞춤 진학설계 상담 준비물 : 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수능성적표 등 진학상담관련 자료

 

필독사항

6월 3일 토요일, 7월 23일 일요일 상담진행자의 경우 신청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상담일자 중 1일 1타임만 선택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합니다. 타임별 정원이 있으며, 선착순 접수에 따라 원하는 타임이 조기마감될 수 있고, 타임은 변경불가하니 신중한 고민 후 신청해주세요 :) 신청 후 별도의 사전연락없이 미참석 시, 추후 센터 사업참여에 제한이 있습니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시작 10분 전 도착바랍니다 :)

 

수능도 처음, 입시도 처음이라 정시접수방법도, 어떤 대학을 넣어야할지도 고민된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이 프로그램은 여러분의 대학입시를 도와주실 수 있는 전문가 선생님들과 진행됩니다 :) 좋은 기회 잡아서 꼭 본인이 원하는 대학 현명하게 지혜롭게 합격하길 기원합니다 !

 

물론 이 프로그램 이외에도 성공적인 입시 마무리를 위해 우리가 꼭 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수능 이후 시험을 예상 보다 못봤다고 해서 우울해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수능 이후 예정되어있는 수시전형일정을 모두 치뤄내는 것입니다. 나에게 어려운 문제는 모두에게 어려웠던 문제입니다. 따라서 불분명한 출처의 정보에 좌절하고 흔들리는 것보다 본인이 해야할 일을 묵묵히 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마무리로, 올해 수능을 치뤄내신 여러분께 응원의 박수를 보내면서 남은 입시 성공적으로 잘 치뤄내시길 바랍니다 :) 프로그램 관련 문의 : 02-6463-9907 (광명시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