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민이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추천해주세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24.01.24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024년 광명시민이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광명시는 2024년 광명시민이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시민 대상으로 후보도서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광명시민 책 한 권 함께 읽기 사업 프로젝트'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선정된 올해의 책을 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소통과 토론을 통해 생각을 나누며 책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광명시민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갖고 공감과 연대감을 높이는 사회적 독서캠페인입니다.

여러분께서 직접 추천해주신 도서 중에 독서전문가로 구성된 올해의 책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1권씩 총 3권 최종 선정되면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공동체 올해의 책 배부, 독서릴레이 SNS 챌린지, 한 줄 서평/소감 게시 등의 광명시민 독서릴레이 추진과 올해의 책 작가와 함께 하는 북콘서트, 가족 독서골든벨, 독서문화공동체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연계 행사를 할 예정입니다.

2024년 한 해에 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광명시 올해의 책을 추천해주세요!!

◆ 추천기간 : 2024. 1. 7.(수) ~ 2. 4.(일)까지

◆ 추천부문 : 어린이, 청소년, 일반(성인)

◆ 추천접수 :

- 온라인 : 도서관홈페이지 및 이메일(pposile@korea.kr) 접수

▶▶ 도서관 홈페이지 바로 참여하기 링크

https://gmlib.gm.go.kr/front/index.php?g_page=event&m_page=event16_06

- 오프라인 : 6개 공공도서관(하안, 광명, 철산, 소하, 연서, 충현)에 비치된 추천서 제출

◆ 추천기준

- 부문별 누구나 쉽게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도서

- 흥미를 유도하고 적극적인 토론이 가능한 도서

- 활동 중인 국내 작가의 작품(단행본)으로 구하기 쉬운도서

-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에 적합한 도서(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 토론회 등)

- 시의성을 고려해 3년 이내 출판된 도서 (2021~2023)

※ 제외도서 : 2022년/2023년 올해의 책 선정도서, 외국작가도서, 절판도서, 시리지물, 만화, 자기계발서, 이념적·종교적·정치적 성향을 지닌 도서 등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