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

  • 기자명 이서빈 대학생기자
  • 승인 : 2024.03.15 15:05
  • 수정 : 2024.03.15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

 

광명시에서 관내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 아이에게 신뢰할만한, 안전한 농산물을 고르는 일이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닌데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Eco eMall을 통해 이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고를 수 있습니다 :)

 

사업은 소비자에게도, 생산자에게도 모두 도움이 되는 생산자, 소비자 상생 사업인데요.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농산물 소비 확대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광명시에 거주 중이고,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신청일 기준 임신부이면 지원 사업 대상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현재 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와 동일 자녀로 이미 지원을 받은 임산부라면 제외되는 점 유념해주세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신청하세요!

1. 사업신청 (온라인 및 읍면동 또는 해당구청사무소를방문하여 신청서 제출)

2. 임산부 정보입력 (읍면동 담당 공무원이 정보확인 및 승인)

3. 고유번호 통지 [임산부들에게 고유번호와 회원가입 안내문자가 전송됨 서울은 제외(지자체 별도안내)]

 

4. 회원가입 (임산부가 홈페이지 방문 회원가입 신청)

5. 대상자 검증 (임산부 회원가입신청과 동시에 구매자격 (회원) 부여)

6. 구매주문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구매)

 

임산부 전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첨탈락자, 기간 내 미신청 임산부 등에 대한 추가 지원을 3월부터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기간 내 미신청자는 3월 중 공고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사업대상자도 자격 검증을 마친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하여 3월 중 선정할 예정이라합니다 :) 안전하고 신뢰할만한 농산물을 먹을 수 있도록 시에서 노력하는 중입니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고유번호를 발급받아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 회원가입 후 11월까지 농산물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렵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광명시 도시농업과 공공급식팀(02-2680-2954)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