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경기청년 기회사다리통장을 소개합니다.

  • 기자명 홍주현 대학생기자
  • 승인 : 2024.03.29 14:34
  • 수정 : 2024.03.29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청년 기회사다리통장에 대해 소개할 광명시 대학생기자단 홍주현입니다.

 

저축에서 대출까지 우대금리로 청년 독립을 지원하는 경기청년 기회사다리통장이란 무엇일까요?

이는 민선 8기 경기도의 대표 공약 중 하나로 청년들에게 자산&소득과 관계없이 고른 기회를 제공해 스스로 신용 이력을 쌓아 안정적 금융생활이 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특장점은 첫째 저금리 대출, 둘째, 우대금리 저축입니다. 대출 거절이, 고금리 대출에 좌절했던 청년, 높은 이자의 수시입출금 통장을 원하는 청년 모두 주목!!! 24년 상반기부터 수시 접수합니다.

 

지원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이는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25~ 34세 청년 6만명에게 지원합니다! 단, 3년 이상 계속 거주 혹은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해요. 또 다른 조건으로는 연체&부도&체납 정보 등이 없는 자여야 합니다. 참고로 채무조정 확정 후 6개월 이상 상환 중인 사람도 지원 가능해요.

 

지원 내용에 대해 살펴보아요. 우선 대출! 마이너스 대출(한도 거래)를 지원해요. 금리는 4.772% (24년 1월 말 기준)이고 향후 코스픽 신규+0.932%p 수준으로 변동 작용해요. 한도는 최초 300만원이고 1년 후  500만원인데 1년 후 신용점수 유지 및 상승하는 경우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취업 여부나 자산 정도와 관계없이 동일한 조건 제공!!

 

저축은 금리 2,7% (24년 1월 말 기준)를 제공해요. 이것은 한국 은행 기준 금리 -0.8%p 수준 변동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자는 매월 지급하고 최고 500만원까지 우대 금리 적용이 가능해요. 이런 달달한 꿀 정책 놓칠 수 없죠!

 

신청기간은 2024년 상반기까지! 수시 접수이고 마감시까지 선착순 접수이니 빠르게 진행하는 사람이 이득이겠죠?!

 

신청 방법은 1단계, 경기민원 24시 온라인 신청. 이때 연령 및 거주지 요건 검토하는 거 잊지 마세요! https://gg24.gg.go.kr/main/main.do 경기 민원 24시 사이트입니다. 선착순 기준은 경기민원24에서 모든 절차의 이행완료 후 '제출' 시점이라고 하네요.

 

신청 방법 2단계, 하나은행 웹페이지를 통해 연체여부 심사를 등록해야 해요. 계좌 개설 완료 후 이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반드시 1단계 적격 통지 이후 30일 이내 2단계 신청해야해요 !!

 

지금까지 경기청년 사다리 통장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모두 혜택 받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0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