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부모대상 ‘우리아이 두뇌 깨우는 똑똑한 육아법’교육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06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10월 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영유아와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3그룹을 모집, 아동 정신건강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그룹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10월 13~15일에 진행되고, 2그룹과 3그룹은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10월 27~29일, 11월 10~12일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은 한 그룹 당 3회기로 진행되며, 주제는 아이가 자연속에서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하는 방법(1강), 우울 ․ 불안 ․ ADHD 등 정서행동 문제에 부모가 대처하는 방법(2강), 양육 스트레스 극복하기(3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사로는 자연을 통한 몸과 마음의 돌봄을 중시하는 행복한 우리동네의원 안병은 원장이 1회 교육에서 자연 속에서 건강하고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의 역할을 제시하고, 3회에서는 직접 개발한 음원파일을 무료로 제공,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2회 교육에서는 미강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박수경 원장이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며 고민했던 것들에 대한 해답과 안정적인 정서가 학업 및 또래관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설명한다.

부모교육 ‘우리아이 두뇌 깨우는 똑똑한 육아법’은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 이후 수료증을 제공해 참여에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 신청은 11일까지 홈페이지(www.gmmhc.or.kr)나 전화(02-897-7786~7)를 통해 가능하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