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광명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광명시 각부서 화기단속 책임자 대상 교육 후 실제 진압 및 대피 훈련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12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광명시청 제1별관 1층 직원식당입구 화재발생을 가상해서 열린 광명시, 광명소방서 합동 소방훈련에서 구내식당 직원이 화재진압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1일 광명소방서(서장 김권운)와 합동으로 시청사 화재진압과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가상 화재발생 상황을 연출해 적극적인 화재예방과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광명시청 각 부서별 화기단속책임자 및 광명소방서 하안119안전센터 현장대응팀 등 70명이 참여했고 소방차를 비롯한 소방용 장비가 동원됐다.

훈련은 하안119안전센터 현장대응팀과 광명시청 직원들로 구성된 자위소방대가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시청 제1별관 1층 직원식당입구에서 화재발생시 자위소방대의 피난 유도와 분말소화기를 사용해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화재진압훈련이 실시됐다.

또 화재진압 훈련에 앞서 시청 중회의실에서 각 부서별 화기단속책임자를 대상으로 화재예방과 화재발생시 소화․화재통보․피난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광명시는 실제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대처, 시설 및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매년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반복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시 회계과 2680-226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