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광명형 민생경제회복 대책 발굴‧시행

  • h
  • 등록일 2023-12-19
  • 조회 87
- 광명시 민생경제회복위원회,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손길
- 제2기 민생경제회복위원회 최종보고회 개최
-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으로 지역경제활성화 추진
-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민생경제회복 대책 시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형 민생경제회복 대책’을 발굴해 시행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3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 주재로 제2기 민생경제회복위원회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위원회 제안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제2기 민생경제회복위원회는 고금리,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시민들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을 위해 지난 9월 20일 출범해 그간 다섯 차례 회의를 열고 규제개선, 물가안정 등 생활 밀착형 13개 사업 추진을 이날 시에 제안했다.

제안한 사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성장 지원 ▲신중년층 지원 인생플러스센터 운영 ▲창업기업 스케일업 지원사업 ▲폐업 소상공인 희망드림 재개장 사업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 ▲골목형 상점가 육성 ▲광명사랑화폐 활성화 지원 ▲기업 연계 청년 취업 지원 강화 등이다.

광명시는 민생경제회복위원회의 제안 사업 가운데 8개 사업은 6억 4천260만 원을 2024년 본예산에 반영을 요청했으며, 나머지 5건의 사업은 조례 개정과 추진 방안 검토를 통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박승원 시장은 “민생경제 회복과 지속적인 민생안정화를 위한 민생경제회복위원회의 제안사업을 적극 실행하고, 민생안정 정책과 실행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경제의 안정성을 증진하기 위해 소상공인· 취약계층을 직접 지원하는 것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우선 광명사랑화폐 활성화 지원으로, 국비 예산 축소와 관계 없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화폐 규모를 유지하고, 이와 함께 광명시의 탄소중립, 사회적경제, 친환경 등 정책과 연동하여 소비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점차 증가하는 신중년 세대의 인생 2막을 위한 정책지원 필요성을 절감하고, 퇴직·재취업·이직 등 노동시장 은퇴를 준비하는 과도기에 직면해 있는 신중년을 위하여 인생플러스센터 운영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금융 지원 및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경제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골목형 상점가를 육성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광명2)광명시는 지난 13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기 민생경제회복위원회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제안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다.jpg (4416994 Byte)
 (광명)2023.12.14.보도자료.hwp (154112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3-12-19 17:21:15 211.114.22.13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