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환경교육도시 발돋움 위한‘2023 광명 에코 페스타’성료

  • h
  • 등록일 2023-12-19
  • 조회 121
- 18일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 공유회’ 개최… 환경교육 주체 한 자리에
- 각 단체 장점 살린 환경교육 협업 등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에 힘 모으기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8일 오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광명 에코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명 에코 페스타’는 관내 환경교육 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성과와 목표를 공유하기 위해 광명시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는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공유회’의 부제이다.

이날 행사에는 스튜디오 펄피, 광명시 평생학습원, 푸름청소년활동센터 등 지역 내 환경교육 단체, 기관, 강사,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관계를 다지고, 각 단체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 환경교육을 활성화하자는 데에 뜻을 모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시민의 환경 대응력을 높이는 환경교육”이라고 강조하고 “환경교육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환경교육에 대한 생각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활동공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 1부는 ‘만드는박물관’을 비롯한 6개 단체(기관)가 참여해 기관별 환경교육 교구와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고 소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에서는 광명시환경교육센터 활동 내용과 광명시 추진사업 발표를 시작으로 에코브이알 등 6개 단체가 환경교육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환경교육 이야기 나눔’ 시간을 통해 각 단체 간 환경교육 내용을 공유하며 교류했다.

특히 환경교육 이야기 나눔 시간에는 ▲꼭 해보고 싶은 환경교육(환경교육 버킷리스트) ▲환경교육 협업 방안 등이 논의돼 정보 교류를 통해 환경교육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광명시 환경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라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서로 환경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광명시 환경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시는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환경교육 온라인 쌍방향 플랫폼 개발 ▲생애주기별 맞춤형 학습자료 개발 ▲환경교육 전문가 육성 및 역량 강화 ▲환경교육 기반 강화 등 다양한 환경교육 정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광명1)광명시는 18일 오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광명 에코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jpg (5815956 Byte)
 (광명)2023.12.18.보도자료(추가).hwp (230400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3-12-19 17:58:05 211.114.22.13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