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안전·소양 교육 진행

  • h
  • 등록일 2024-02-13
  • 조회 97
중장년층 근로자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 진행하여 시정 이해도 높여
- 새내기청년, 광명청년인턴 뉴스타트 일자리 참여자 대상 근로기준법 교육으로
취업 의지 고취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7일 평생학습원 광명극장에서 2024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602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는 ▲광명행복 ▲신중년 ▲함께 ▲지역공동체 ▲새내기청년 ▲광명청년인턴 뉴스타트 등 6개 일자리 사업에 선발되어 지난 5일부터 근무한 근로자들이다.

이날 연령대별 관심있는 주제의 소양교육과 함께 근로 중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공공일자리 참여자 근로조건 및 복무관리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1부에서는 중장년층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을 진행하여 시정 이해도를 높였다. 탄소중립교육은 기후 위기와 환경위기의 가속화로 생태계 생존이 위협받고 있는 요즘, 시민과 협력한 탄소중립 실천이 꼭 필요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2부에서는 변준규 노무사가 새내기청년, 광명청년인턴 뉴스타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청년들이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수강한 참여자는 “이번 교육은 안전은 물론 기후 위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도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안전사고 예방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지속가능한 미래가 있는 살기 좋은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탄소중립도시를 만들어 가드는 데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광명)광명시는 7일 평생학습원 광명극장에서 2024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602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소양교육을 진행했다.jpg (4524018 Byte)
 (광명)2024.2.7.보도자료(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안전·소양 교육).hwp (93184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4-02-13 13:59:21 211.114.22.13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