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평생학습원, 시민복합시설로 새롭게 태어나

11월30일 예전 철망산공영주차장 부지에서 기공식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30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원과 500석 규모의 공연장 갖춘 철망산 시민복합시설로 이전  신축

평생학습 기능 강화 및 차원 높은 문화예술 활동 지원

철망산 시민복합시설 조감도
철망산 시민복합시설 조감도

광명시 평생학습원이 시민이 주체가 되는 평생학습과 문화예술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해 시민복합시설로 새롭게 태어난다.

광명시는 1130일 양기대 광명시장과 지역의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망산 시민복합시설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평생학습원과 공연장이 주축이 되는 철망산 시민복합시설은 예전 철망산공영주차장 부지(오리로 762)에 지하2, 지상4층 연면적 14,164.7규모로 조성된다.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으로 현재 철산동 상업지구에 있는 평생학습원 시설보다 2배 이상 규모가 늘어난다. 이곳은 강의실 7, 동아리실 11, 정보화 교육장 2, 상시 전시가 가능한 전시실, 북 카페, 주제전문도서관, 요리가 가능 한 주방시설(시민의 부엌), 대강당, 다목적실, 미술실,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서 복합 학습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악기 연주와 무용 등과 같이 소음이 발생하는 동아리를 위해 동아리실의 방음시설을 완벽히 갖추도록 했으며, 일반 강의실과 다목적실, 강당 등은 다양한 공간 활용을 위해 가변형 벽체를 도입, 활용하기로 했다.

또 기존 학습원 시설 이용 시 가장 큰 불편으로 여겨졌던 주차장(31) 문제도 103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음악회, 오페라 등 예술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500석 규모의 전문 공연장도 들어선다. 이 공간이 조성되면 공연 뿐 아니라 강의 등 다양한 복합문화 행사를 수용하는 시민회관 대공연장과 함께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폭을 넓히고 예술 공연의 수준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장은 최초의 평생학습 도시로서 이제는 단순히 시민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시민이 주체가 되어 도시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평생학습원이 시민복합시설로 새롭게 태어나 이러한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원 학습운영팀 02-2680-254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