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도서관 독서동아리 문집 출판기념회 개최

하안 ‘빛누리독서회’, 광명 ‘또바기독서회’ 출판기념회 연이어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4 1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하안도서관 4층에서 열린 빛누리독서회 빛누리22집 출판기념회를 개최하였다
23일 하안도서관 4층에서 열린 빛누리독서회 빛누리22집 출판기념회를 개최하였다

 

광명시도서관에서 활동 중인 독서회 회원들의 활동작품을 수록한 독서회 문집 출판기념회가 23일 하안도서관(관장 서준희)을 필두로 25일 광명도서관(관장 홍성순)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23일 하안도서관 4층에서 열린 빛누리독서회(회장 김춘년)빛누리 22출판기념회에서는 설진충 평생교육사업소장을 비롯한 회원 및 지역문화계 인사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 발행된 문집 전시를 비롯하여 2017년 활동 영상 감상, 내빈축사, 시낭송, 독창 등이 진행됐다.

서준희 하안도서관장은 지난 한 해 동안 꾸준한 활동을 통해 발간된 빛누리 22집의 발간을 축하하며, 20여 년의 긴 역사를 지닌 빛누리독서회의 발전과 함께 앞으로 생활 속에 이뤄지는 독서문화 확대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5일에는 광명도서관에서 또바기독서회(회장 남궁진희) 문집설레는 아침에 (12)출판기념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기타 연주), 내빈축사, 시낭송, 편지글 낭송 순으로 진행되며, 관내 독서동아리 회장을 비롯한 회원 및 지역문화계인사 등이 참석하여 설레는 아침에 (12)발간을 축하할 예정이다.

홍성순 광명도서관장은 독서회원들이 땀 흘려 일구어낸 글들을 모아 세상에 내 놓게 되어 축하하며 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한결같다는 또바기 의미처럼 앞으로도 독서를 통한 문학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길 바라며, 또바기독서회가 지역문화발전의 작은 밑거름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도서관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빛누리독서회(하안도서관)와 또바기독서회(광명도서관)는 회원 간 자율적인 독서 및 토론 등으로 운영되며 도서관 동아리 지원프로그램(문학기행 등)에 다양하게 참여하며 생활 속 독서를 실천하고 있다. 광명시민(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18년 각 도서관 독서회 접수일정을 참고하면 된다.

 

 

(하안도서관 독서진흥팀 02-2680-546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