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이웃과 떠난 행복한 정선여행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가정과 떠난 겨울 정선여행으로 행복감 증대

연령에 맞는 체험활동 선택하여 매년 2~3회 ‘복지와 만나는 문화’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13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이웃과 함께 떠난 정선여행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이웃과 함께 떠난 정선여행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지난 11일 저소득 한부모가정 및 다자녀가정 등 30명과 함께 강원도 정선으로 겨울 여행을 떠났다.

 

이번 겨울 여행은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가 열리고 있는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 가서 남자 활강경기를 관람하고 응원전을 펼치기로 했으나 도착 직전 강풍으로 경기가 연기되었다는 통보를 받고 아쉬움 속에 정선 고드름축제장으로 향했다.

 

정선 고드름 축제장에는 한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관광객과 외지인으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얼음을 지치며 썰매도 타고 처음하는 송어낚시에 어른과 아이가 시간가는 줄 몰랐다. 낚시한 송어를 회 센터와 구이터에서 회와 구이로 먹으며 얼굴에 웃음꽃이 가득했다.

 

정모 씨(37)남편에게 가정폭력으로 10년 이상 시달리며 우울하고, 아이들도 기를 펴지를 못했는데, 아이들과 함께한 겨울체험이 행복하고 아이들도 신나게 시간을 보냈다 며 감사함을 전했다.

 

박종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강풍으로 남자 활강경기 관람을 못하게 되어 속상했지만, 생활고에 찌들어 가족과 여가시간이 부족한 취약계층이 송어낚시와 눈썰매를 타며 스트레스를 날리는 모습에 기뻤다고 말했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복지와 만나는 문화를 통해 연령에 맞는 체험활동으로 소외계층이 따뜻한 복지를 만나고,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기좋은 마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지난 2016년부터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복지와 만나는 문화를 운영하여 호응을 받고 있다. 단체는 그동안 저소득 어르신과 떠난 제부도 여행, 한부모·다자녀 대상 우리가족 마음 읽어주기 캠프 등 중장년 정서소외계층과 가족영화 및 정신건강 연극을 관람하는 등 이웃에게 따뜻한 복지를 경험하게 하였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