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어르신과 정월대보름맞이 행사

독거감이 큰 저소득 노인 및 부부와 윷놀이, 오곡밥, 부럼나누기로 마을잔치 열어
매년 어르신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로 행복한 마을살이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28 12:56
  • 수정 : 2018.02.28 1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정월대보름맞이행사로 독거감이 큰 저소득 노인 및 부부를 초대하여 윷놀이, 오곡밥, 부럼나누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는 여가시간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 11명이 참여하여 옛 추억을 생각하며, 마을 이웃을 사귀도록 누리복지협의체가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마련한 자리이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에서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를 하고 있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에서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를 하고 있다.

 

처음 참가해본 가리대마을 김모 어르신(70, )먹고 살기 바빠 동주민센터도 와 본적이 없고, 경로당에서도 받아주지 않아 주로 TV만 보며 시간을 보냈는데, 이웃과 오곡밥도 먹고 윷놀이도 하니 재밌고 즐거웠다소감을 밝혔다.

 

박종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하루 전에 나물을 만들고 선물을 준비하며 봉사활동하는 것이 기쁘다이제는 마을 단위 주민을 위한 척사대회가 많이 사라져서 일 년에 단 하루지만, 이 시간을 기다리고 행복해하는 독거어르신들을 보니, 더 열심히 활동해야겠다고 말했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를 통해 우울감이 높고 여가활용이 어려운 어르신이 이웃을 만나고, 옛 추억을 떠올리며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기좋은 마을을 경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르신들이 마을살이를 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