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도서관, 제6회 작은도서관 학교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15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도서관에서는 작은도서관 활성화 및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도서관 운영진, 자원활동가를 포함하여 6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작은도서관 학교는 자료 관리의 기초 원리에 관한 강의를 시작으로, ‘공모 사업 이해작은도서관 예산·회계 관리등 작은도서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 운영 활성화에 도움되는 실무 중심의 과정으로 구성하여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위한 인문학 힐링 교육을 비롯한 작은도서관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우수 운영 사례발표’, ‘우수작은도서관 견학까지 다채로운 직무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조성을 꿈꾸거나 운영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의 참여 기회도 제공함으로서 지역 작은도서관 우수 운영진과 인연을 맺어 협력 운영할 수 있는 인맥 네트워크도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이며, 직접 방문(광명도서관 1층 사무실) 또는 이메일(gmgm22@korea.kr)로 접수를 받는다. 신청서는 광명도서관 홈페이지 작은도서관 공지시항 내 작은도서관 학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홍성순 광명도서관관은 이번교육을 통해서 작은도서관의 내실화를 기하고 보다 건실한 작은 도서관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작은 도서관이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이 될 수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뜻을 전하였다.

 

 

(광명도서관 작은도서관팀02-2680-542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