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 개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26 08: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2일 특화직업훈련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을 개강하였다.
광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특화직업훈련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을 개강하였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2일 특화직업훈련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을 개강하였다.

 

이번 과정은 출산 및 육아의 경험이 있는 고학력 여성과, 육아관련 기초과정 이수 후 심화과정을 통하여 업무숙련도를 향상하고자 하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3월부터 3개월 간 14시간, 5회 총 200시간과정으로 여성비전센터 4층 열린 교실에서 진행된다.

 

지난 228일부터 39일까지 40명의 참여신청자 중 서류 및 면접을 통하여 22명을 선발하여 개강 전 12시간의 직업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자존감 고취와 더불어 참여자 간의 상호이해과 존중을 도모하여 직업훈련 참여의욕을 극대화하였다.

 

교육은 체조, 태교, 미술심리와 같이 임산부 및 출산 맘의 신체 및 정서적 지원과 베이비마사지, 이유식, 놀이법과 같이 영아발달단계 이해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비 플래너 2급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구성하여 교육생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훈련생은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는 최근의 상황 속에서 임신출산육아코치는 출산장려 및 초보 맘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하여 꼭 필요한 직업이라며 경험과 전문자격을 활용할 수 있는 비전이 있어 이번 직업훈련을 통하여 나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시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훈련생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시간제일자리를 제공하여 현장에서의 일 경험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자리창출과 여성비전센터팀(02-2680-677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