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교육 전문 인력풀 구축

교육업체 대교와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5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5월10일까지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광명시는 5월10일까지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광명시는 오는 23일부터 510일까지 재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을 활용하여 진로취업 컨설팅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광명시와 교육업체 대교가 함께 운영하는 시민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교육 전문 인력풀을 구축하고자 진행하는 첫 사업이다.

 

접수는 오는 13일까지이며 교육, 상담, 심리, 청소년, 아동 관련학과 전공자 및 관련 업무 경력자또는 정교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직업상담사, 청소년지도사상담사 등 교육상담 관련 국가 자격증 소지자를 우선으로 40명을 선발한다.

 

시는 대교의 교육 노하우와 인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하여 지자체와 기업체 거버넌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국가직무능력표준이다. 2013년에 능력중심 사회를 위한 여건 조성을 핵심 국정과제로 확정하고 201612월까지 총 897NCS 과정을 개발 및 개선하였.(NCS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www.ncs.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생학습원 학습전략팀(02-2680-636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