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시민 참여형 미디어는 광명시! 시민미디어학교 수강생 모집

광명소식 등에 시민 참여 확대 위해 시민미디어학교 교육 강좌 개설

하반기 시민기자 양성교육, 소자본 창업 인스타그램 교육으로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25 11:02
  • 수정 : 2020.09.10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 최초로 소셜특별시를 선언하고 시민 참여형 미디어를 운영해온 광명시에서 오는 5

광명시가 오는 5월 시민미디어 학교를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간한다.
광명시가 오는 5월 시민미디어 학교를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간한다.

 

광명시에서 발행하는 미디어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시민미디어학교 1차 강좌는 52읽는 신문에서 보는 신문으로’(디자인소호 이인기 대표) 59시민 중심 지역신문’(옥천신문 이안재 이사) 516동네잡지의 지역경제 활성화’(스트리트h 정지연 편집장) 3강으로 구성했다.

 

시민미디어학교 교육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강의실은 광명학습지원센터이다. 참가 신청은 430일까지 전화(02-2680-2349) 또는 이메일(soundcd@korea.kr)로 하면 된다.

 

시에서는 시민들이 시정 소식지인 <광명소식> 외에 광명시 뉴스포털, 공식 페이스북·블로그·인스타그램·뉴스레터·리플렛 등의 취재와 콘텐츠 제작에 다양하게 참여해 왔다.

 

곽태웅 홍보실장은 올 하반기에는 시민미디어학교에서 경력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글쓰기, 취재 등 시민기자 양성 교육을 개설하고, 청년 창업, 소자본 창업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이기 교육 등을 실시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홍보실 02-2680-23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