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어르신이 행복한 행복도시! 2018 광명노인학대예방위원회 개최

‘2018년 광명시노인학대예방위원회’ 위원 위촉 및 노인학대 예방종합계획 수립ㆍ 예방 사업에 대한 논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03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행복도시만들기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행복도시 광명이란 주제로 2018년 광명시노인학대예방위원 위촉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노인학대 예방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노인학대 예방 사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광명시는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행복도시 광명'이란 주제로 2018년 광명시노인학대예방위원 위촉 및 회의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행복도시 광명'이란 주제로 2018년 광명시노인학대예방위원 위촉 및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찰서, 복지관 관계자 및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등 11명으로 구성된 노인학대 예방위원회는 향후 노인학대 예방 정책에 대해 자문을 수행하고 관련 기관 간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위원장을 맡은 강희진 광명시장 권한대행은 노인학대 피해노인들이 없도록 관련기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노인학대예방위원회 위원님들께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지킴이로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6년 노인학대현황보고서에 따르면 노인학대 발생건수가 20113441건에서 20164280건으로 20% 이상 증가하여 노인학대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02-2680-255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