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교육' 희망 어린이집ㆍ 유치원 모집

5월 9일까지 선착순 25개 어린이집 등 시설 모집

5월 하순부터 교육 실시... 영양사가 직접 방문하여 체험ㆍ활동교육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03 14:31
  • 수정 : 2018.05.03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가 2018년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2018년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교육을 이달 하순부터 실시한다.

 

영양사가 유치원 등 해당 시설을 직접 방문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의 원아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별 총 2회에 걸쳐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2018년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교육’을 이달 하순부터 실시한다.
광명시는 ‘2018년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교육’을 이달 하순부터 실시한다.

 

1차는 활동교재 및 식품 구성 자전거(5가지 식품군의 섭취를 통한 균형 잡힌 식사와 수분 섭취의 중요성, 적절한 운동을 통한 비만 예방 등의 기본 개념을 나타내는 모형)를 이용한 체험교육, 2차는 건강한 간식을 만들고 재료 속에서 천연 단맛을 찾아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 교육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활동 및 실습으로 미취학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미취학 어린이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보육통합시스템(https://cpms.childcare.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달 9일까지 팩스로 접수하면 되며, 신청 선착순 25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시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생활위생과 식품안전팀(02-2680-54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