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5월 8~18일까지 2주간 훈련실시

재난대응 역량 강화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07 09:00
  • 수정 : 2018.05.08 12: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8일부터 18일까지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광명시는 8일부터 18일까지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광명시는 8일부터 18일까지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미리 수립한 재난대응 방안의 효율성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을 대비하기 위하여 이번 안전한국훈련 사고유형을 지진으로 설정했다.

 

이와 관련 시는 15일에는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광명시와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토론기반형 훈련을 진행하고 16일에는 이케아 광명점에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토대로 통합재난 대응력 제고 및 시민 재난대응 능력 강화를 목표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실전 상황판단 및 문제해결 능력 점검을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부여하는 불시훈련 및 유관기관 간 재난 발생 시 부족 자원 발생을 대비한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시스템 기능훈련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최인철 안전총괄과장은 안전한국훈련은 예측할 수 없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대처능력 배양과 함께 재난관리체계 재점검 등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대국민 훈련이다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훈련인 만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훈련 당일인 516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이케아 광명도 앞 도로가 일부가 통제된다.

 

 

안전총괄과 재난시설팀(02-2680-298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