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08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오는 8일부터 출산부모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를 시행한다.
광명시가 오는 8일부터 출산부모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를 시행한다.

 

명시가 오는 8일부터 출산부모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맞벌이·아이돌봄 등으로 바쁜 출산부모들이 동 주민센터 또는 시청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온라인 출생신고는 서비스 참여 신청을 한 병원에서 출산하고 신고인이 출생정보 전송에 사전 동의를 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신고절차는 신고인이 출생신고서를 작성하여 병원에서 발급받은 출생증명서와 함께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family.scourt.go.kr)’에 제출하면 된다.

 

현재 온라인 출생신고가 가능한 병원은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한 전국 18개 병원이며, 앞으로 참여 병원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장현숙 민원여권과장은 “36524시간 편리한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민원인에게 시간적·경제적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민원여권과 가족관계등록팀(02-2680-269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