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집중 발굴 후 지원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위기가구 대상으로 상반기 일제조사, 113세대 발굴, 총 186건 지원

발굴 후 공공 및 민간 복지서비스 적극 연계하여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6 0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를 집중 발굴하여 지원하기 위해 이달부터 8월말까지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일제조사를 실시,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위기가구 113세대를 발굴하였으며, 국민기초 맞춤형 급여 등 공적급여 40, 민간후원 81건 등 총 186건의 지원이 이뤄졌다.

 

이번에 실시되는 일제조사 중점 발굴대상은 기초수급 등 공적지원을 받다가 중지된 가구, 비닐하우스·창고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돌봄 등의 과중한 부담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자녀와 관계가 단절된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 등이다.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긴급복지, 후원연계 등 공공 및 민간의 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하여 위기상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는 다양하게 존재하기에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발견한 경우에는 광명시 콜센터 1688-3399나 주소지 주민센터로 제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680-68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