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3박4일 우정 쌓기... '광명시-야마토시 청소년 국제교류'

7.30.~ 8.2. 한국 광명시-일본 야마토시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펼쳐

야마토시 청소년 11명 한국 청소년 가정 홈스테이, 광명동굴, 국립민속박물관 관람, 한국문화 체험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0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박승원 시장)는 지난 730일부터 82일까지 34일간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린 한국 광명시-일본 야마토시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을 진행했다.

 

광명시와 야마토시는 2009년 자매도시 협정 체결 후 양 도시 간 청소년들이 격년으로 오가며 역사교육문화 교류와 함께 가족 홈스테이를 통해 역사교육문화교류 등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우호를 증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광명시 청소년 15명이 야마토시를 방문했으며, 올해 교류에는 야마토시 청소년 11명이 광명시를 방문했다.

 

 

지난 730 김포공항에 도착한 야마토시 청소년들과 인솔자들은 광명시 청소년들과 실무진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서울로 7017’ 방문, KTX광명역 유라시아대륙철도 발권체험 등을 하며 광명에서의 첫발걸음을 내딛었다.

 

731에는 광명동굴 및 국립민속박물관 관람과 경복궁에서 한복입기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를 경험했으며, 남산타워에 올라 서울 전경을 보고 메시지 타일에 두 시 청소년들의 우정을 남겼다.

 

81에는 사전 설문을 통해 야마토시 청소년들의 욕구를 파악한 것을 바탕으로 좋아하는 연예인 소속사를 방문하고 홍대, 코엑스, 명동 등 한국 유명거리를 걸었으며 닭갈비, 떡볶이, 삼겹살 등 평소 먹어보고 싶었던 한국음식을 먹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 뮤지컬 리허설을 지켜보고 있는 야마토시 학생 방문단
광명시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 뮤지컬 리허설을 지켜보고 있는 야마토시 학생 방문단

 

청소년국제교류 마지막인 82에는 광명시-야마토시 간 1:1 매칭된 청소년들이 양 국기 앞에서 서로의 애정이 담긴 마음카드를 전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제작한 34일간의 스토리 영상을 시청하며 국제교류의 깊은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국제교류에 참여한 광명시의 한 청소년은 “34일이 무척 빠르게 느껴졌고, 지난해 야마토시를 방문했을 때 받은 사랑을 가족과 함께 돌려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했다.

 

야마토시의 한 청소년은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해 좋았다한국의 정을 듬뿍 받아 감동했다고 말했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