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중국 랴오청시로 교류활동 떠납니다!

광명시, 랴오청시와 청소년국제교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06 15:26
  • 수정 : 2018.08.20 1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광명시청소년재단 오름청소년활동센터가 마련한 방중 교류행사인 ‘2018년 청소년국제교류활동, 니하오 랴오청이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34일 동안 진행된다.

 

 

광명시와 중국 랴오청시는 2006년부터 자매결연 도시로 지속적인 교류와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지난 해는 중국 랴오청시 청소년들이 광명시를 방문하여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는 광명시 청소년 15명이 중국 랴오청시를 방문해 국제교류활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광명시 청소년들은 사전활동으로 중국 청소년들을 위한 한국공예선물을 제작하고 중국문화 및 에티켓 강의를 들었으며 홈스테이 가족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청소년문화공연(K-POP)을 준비하고 한국 속 중국문화탐방캠프에 참여하여 중국교류활동전 등 다양한 사전준비를 마쳤다.

 

이번 중국 랴오청시에서의 문화교류활동은 환영식을 시작으로 광악루 탐방, 대관람차 체험, 랴오청시 전경 관람, 습지공원 견학, 홈스테이 및 미션교류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국제교류활동에 참가한 한 광명시 청소년은 중국 청소년들과 함께 할 교류활동이 기대되고,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뜻깊다고 했다.

 

한편 청소년국제교류활동은 세계화, 글로벌화 시대에 요구되는 리더십을 함양시키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며, 한국청소년 대표 문화사절단으로서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