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시민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시장실’

매월 동주민센터 순회하며 시민 의견 청취, 민원 현장 확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8.08 10:24
  • 수정 : 2018.08.08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8월부터 매월 18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시민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이 발생한 현장을 확인하는 우리 동네 시장실을 운영한다.

시민의 작은 소리도 귀 기울여 정책에 반영하고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소통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이 주인인 자치분권시대를 열기 위해서다.

 

우리 동네 시장실이 운영되는 날은 광명시장이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당 주민센터 동장실에 근무한다.

오전에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방문해 생활실태를 파악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오후에는 지역 개발이나 민원 발생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한다.

광명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의 주요 정책을 시민에게 직접 설명하고, 시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열린시장실 02-2680-607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