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8 무한돌봄센터 워크숍 열정사례발표회 개최

열정사례 발표회, 문화체험활동 통한 공공 및 민간 사례관리업무 담당자의 직무스트레스 완화 및 유대관계 강화 도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17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3경기도 화성시 하내테마파크 및 전곡항에서 관내 공공 및 민간 사례관리업무 담당자의 직무스트레스 완화와 유대관계 강화를 위한 ‘2018 무한돌봄센터 워크숍, 열정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동 누리복지팀과 3개 권역별 네트워크팀, 보건소, 드림스타트,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자활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정폭력상담소, 광명교육지원청, 복지관 등 공공 및 민간 사례관리실무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사례관리업무 경험담을 재미와 감동으로 풀어냈으며, 문화체험활동(하내테마파크 산책) 및 문화체험활동(요트체험 및 전곡항 관광) 등 체험활동을 하며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또 워크숍 참여자들은 서로 격려하며 친밀감을 쌓는 시간을 보내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배동혁 민간사례관리사는 열정사례 발표를 하고 동료들과의 공감과 지지를 얻으니 지쳐있던 몸과 마음이 치유됐다 앞으로 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사례관리업무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통합사례관리의 질적인 향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례관리실무자의 소진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계속 실시할 계획이다 광명시의 촘촘한 복지 안전망 마련을 위해 사례관리실무자들이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갖고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복지정책과 무한돌봄센터팀(02-2680-650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