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평화철도시대 시작은 "KTX광명역"에서부터!

19일 발표된 ‘평양공동선언’ 강력한 지지 표명

KTX광명역의 평화철도 출발역 지정 프로젝트 완수 의지 다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9.20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 광명역 전경
KTX 광명역 전경

 

승원 광명시장이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평양공동선언 합의에 대해 “4.27 판문점 선언보다 진전된 두 정상의 평양공동선언을 환영하며, 본격적인 평화철도시대의 시작이 한반도의 중심인 KTX광명역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평양공동선언에는 지난 427 판문점 선언에서 합의한 경의선 철도 및 도로 연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올해 안에 동, 서해안선 철도 및 도로 연결 위한 착공식 개최가 담겨 있어 본격적인 한반도 평화철도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박 시장은 판문점 선언 이후 한반도 철도 연결이 가시화되면서 KTX광명역이 새롭게 주목받게 됐다. KTX광명역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역사이며, 지정학적 위치와 교통인프라 등을 감안할 때 한반도를 관통하는 열차의 출발역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반도 평화라는 시대의식에 공감하고, 평화공동 번영이 정착될 수 있도록 철도뿐 아니라 민간 협력에서도 광명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7월 취임한 박승원 시장은 후보시절부터 광명시가 추진해온 KTX광명역의 평화철도 출발역 지정 프로젝트완수하겠다는 강한 뜻을 밝혀왔다.

 

 

◈홍보과(02-2680-213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