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572돌 한글날 맞이 “한글의 아름다움을 많은 시민과 나눌 것”

박승원 광명시장 첫 평생학습원 사무국장 역임... 한글의 인간존중 철학 닮고 싶어

문해교육 등 한글 교육 확대 및 지방정부 차원의 한글 정책 참여 의지 밝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08 16:00
  • 수정 : 2018.10.10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원 광명시장이 9일 한글날을 맞아 세상에 하나뿐인 한글의 오백일흔두 돌을 광명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 광명시는 우리 겨레의 축복인 한글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했고, 광명시에서 평생학습을 처음 시작한 만큼 평소 한글에 관심이 많다한글은 과학적으로 우수하지만, 무엇보다 신분과 계층에 관계없이 모두 쓸 수 있는 인간존중의 철학을 담고 있어 저도 이런 마음으로 시정을 이끌려 한다고 했다.

 

  • 1999년 우리나라 최초로 평생학습을 시작한 광명시는 한글을 모르는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문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2015년에 광명시 성인 문해교육의 공공성 확보를 위한 조례를 제정해 문해교육과 지원을 제도화했다.

 

이어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나 중도입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글 교육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앞으로 지방정부 차원에서 중앙정부, 민간과 협력해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는 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999년 우리나라 최초로 평생학습을 시작한 광명시는 한글을 모르는 노인 등을 대상으로 문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999년 우리나라 최초로 평생학습을 시작한 광명시는 한글을 모르는 노인 등을 대상으로 문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홍보과 공보팀(02-2680-213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