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생활체육발전, 학교체육관 개방으로 쑥쑥

지역주민들의 체육시설 이용률 높이고 선진국형 생활스포츠 활성화 도모

체육관 안전 지킴이 상주, 운영비 및 각종 다양한 프로그램 등 지원키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16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5일 광명교육지원청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학교 다목적체육관 유휴시간대 개방과 관련하여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의 홍정수 교육장 등 학교다목적체육관이 설치되어 있는 초고등학교장 24명이 참석하여 학교체육관의 유휴시간대(방과 후 또는 휴일) 개방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학교체육관을 유휴시간대에 개방할 경우 지역 주민들의 체육시설 이용률을 높이고 선진국형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고 의견을 같이 했으며, 개방에 따른 문제점 및 대책방안도 강구했다.

 

이에 대해 광명시는 학교체육관의 시설관리 및 안전관리, 학교시설 운영에 따른 책임 여부, 야간 개방 시 발생하는 소음 및 민원 발생에 따른 대책으로 학교체육관 시설 및 안전 지킴이 상주, 학교체육관 운영비(전기요금, 수도요금) 지원, 개방시설 내 안전사고 예방 위한 책임보험 가입, 생활체육회를 활용한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학교 체육관 개방을 위해 시와 학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체육관 개방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서로 협력지원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함께 공유하는 마을결합형 학교를 실현할 수 있다며 이는 생활체육 발전과 스포츠참여인구 확산으로 주민건강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와 지역 사회의 생활체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학교 상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학교 수업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학교체육관을 인근 주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활용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선순환으로 학교와 지자체의 협력 사업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져 더 많은 학교체육시설이 확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체육관을 유휴시간대에 개방할 경우 지역 주민들의 체육시설 이용률을 높이고 선진국형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학교체육관을 유휴시간대에 개방할 경우 지역 주민들의 체육시설 이용률을 높이고 선진국형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팀(02-2680-210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