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수료율 90% 광명 자치분권대학... 풀뿌리민주주의 완성

광명시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 수료식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08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민 및 공직자 47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수료식을 가졌다.

 

  • 자치분권대학 광명캠퍼스는 자치분권의 필요성 등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자치분권 시대에 시민과 공무원들이 갖춰야 할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928일 개강했다. 수강신청자 52명 중 47명이 수료, 수료율 90%을 기록하며 지난 6주간의 강의 일정을 마쳤다.

 

 

강의는 김석수 경북대 철학과 교수의 왜 자치이고, 왜 분권인가이해준 공주대 교수의 우리나라의 자치전통과 문화장호순 순천향대 교수의 자치분권과 언론’, 육동일 충남대 교수의 주민자치를 위한 지방자치 27년의 성과평가와 과제’, 김순은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의 자치분권의 선진사례이국운 한동대 교수의 알기 쉬운 헌법이야기등 주제로 진행돼 자치분권에 대한 다각적인 시각과 현행 지방자치 헌법의 문제점과 지방분권형 헌법 개정의 필요성 등을 알렸다.

 

이날 수료식에서 노 모 수강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치분권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시정활동 및 봉사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웃들에게 지방자치의 필요성을 알리는 선도자가 되겠다고 했다.

 

박승원 시장은 풀뿌리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자치분권은 꼭 이뤄져야한다 수강생 모두가 자치분권 실현의 주역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치분권과 자치분권팀(02-2680-2398)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