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 얼굴은 민원담당공무원
광명시의 얼굴은 민원담당공무원
  • 광명시
  • 승인 2018.11.13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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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담당 공무원, 민원 콜센터 직원 등 120여 명 자연 속에서 힐링 통한 사기 진작 및 특이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 실시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캠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와 자존감을 높이고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과 시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원담당 공무원과 민원 콜센터 직원 등 120여 명을 교육 대상자로 선정해 지난 2, 8, 93차로 나눠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친절교육이 진행돼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시민과 소통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감동 행정 서비스에 앞장서는 데 도왔다. 특히 참여 공무원들은 악성민원 및 특이민원과 관련하여 사례를 통해 분임토의를 하고 대처방안을 모색했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해 해소하기도 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 동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단풍이 아름다운 아침고요수목원을 둘러보며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현숙 민원여권과장은 민원담당 공무원은 민원인을 상대하는 광명시의 대변자이며 얼굴이다 힐링캠프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이들이 진정성 있는 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02-2680-2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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