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제13기 광명청년 잡 스타트 수료... 재취업 용기 제공

전국 지자체 최초 공공기관 청년 인턴제, 대표적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자리 매김

2012년 7월부터 현재까지 889명 선발, 446명 취업성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1.02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2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청년 잡 스타트 참여자 52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광명청년 잡 스타트사업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난 20127월부터 청년에게 시청 등 공공기관에서 6개월 동안 인턴생활을 제공해오고 있다.

사회경험은 물론 공공기관의 실무 체험 기회를 갖고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취업 컨설팅, 창업교육 등 다양한 내용을 패키지 방식으로 제공해 취업경쟁력을 높여 취업에 성공하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20127월부터 현재까지 13기에 걸쳐 총 889명을 배출하였으며, 수료생 중 446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청년 취업지원 사업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차 모 씨(32) 오랫동안 경력단절이 있어 재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지만 잡 스타트에 참여하면서 재취업 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다시 사회에 나올 수 있게 이끌어 주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승원 시장은 요즘 시대는 소통 및 협력, 협업, 협치가 중요하다. 특히 기업의 인재상 1위가 협업능력이다 잡 스타트 참여자들이 이러한 가치를 경험한 것에 대해 기쁘고, 앞으로도 광명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도모하고 시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 청년 잡스타트 수료식
광명 청년 잡스타트 수료식

 

 

◑일자리창출과 공공일자리팀(02-2680-6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