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원점에서 협의해야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광명시의 환경가치·미래경제가치 고려해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4.19 17:52
  • 수정 : 2019.04.22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원 광명시장은 19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과 관련하여 국토부 관계자들과 만났다.

 

이날 면담은 지난 325일 국토부 주민설명회가 주민반대로 무산된 이후 시에서 국토부에 구로차량기지 이전 용역 진행사항 설명을 요청해 마련되었다.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임종일 국토부 철도건설과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임종일 국토부 철도건설과장이 차량기지 이전사업의 현재 진행상황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존 광명시에서 요구한 차량기지 친환경 지하화, 5개 역 신설, 이전 과정에서 광명시와 시민의 참여 보장 등을 재천명하고 광명시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기본계획 용역을 당장 중단하고, 광명시와 원점에서 협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차량기지 광명 이전에 따른 두 가지 핵심 사항을 지적하였다.

차량기지 이전 부지는 도덕산과 구름산을 연결하는 산림 축을 갈라놔 광명의 허파를 훼손하는 행위이고 인근에는 광명, 시흥, 부천, 인천시에 식수를 제공하는 노온정수장이 있어 시민의 건강권을 위협한다고 밝혔다. 이어 차량기지 지상화는 광명의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 무너져 더 이상 도시의 성장과 발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국토부 관계자는 설명회에서 제기된 광명시의 요구사항을 국토부장관에게 보고하고 관계부처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진행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광명시에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24일 국토부를 항의 방문하고 구로차량기지 이전에 대해 시민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도시교통과 철도정책팀(02-2680-229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