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는 우리에게 맡기고 고향길 편안하게 다녀오세요”

박승원 광명시장, KTX광명역에서 귀성객 배웅하며 풍성한 한가위 기원
박승원 광명시장, 임춘석 광명경찰서장, 전용호 광명소방서장과 함께 KTX광명역에서 귀성객 인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9.16 09: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1일 KTX광명역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길에 오른 시민들을 배웅하며 풍성한 한가위를 기원했다.

 

 

박승원 시장은 귀성객이 몰린 오후 4시부터 임춘석 광명경찰서장, 전용호 광명소방서장 등과 함께 ‘광명의 안전은 우리에게 맡기고 편안한 고향길 다녀오십시오’라는 현수막을 배경으로 열차에 탑승하는 귀성객들에게 일일이 환송인사를 했다.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기관장들은 영·호남 하행선 플랫폼에서 열차가 들어오기 전에는 승객들에게 노란 안전선 밖으로 물러나고 열차가 정차한 후에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번 추석 귀성 인사는 추석 연휴기간 범죄 및 화재를 예방하고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비상근무에 돌입한 기관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추석연휴기간 동안 각 기관들은 비상근무체제에 돌입 광명시청 170여명, 광명경찰서 400여명, 광명소방서 180여명이 근무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시민들께서 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시도록 태풍 링링에 의한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편안하고 안전하게 고향에 잘 다녀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박 시장은 “안산 한양대와 시흥시청에서 출발, KTX광명역을 지나 여의도로 이어지는 신안산선 복선 전철 착공식을 지난 9일 가졌다”며 “KTX광명역이 수도권 서남부지역 최대의 교통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박 시장은 취약계층 및 광명새마을시장, 철산중앙시장, 하안4단지 가로판매시설을 방문해 민심을 살피고 추석명절 물가를 점검했다. 박 시장은 광명사랑화폐로 추석 성수품을 구입하면서 골목상권을 살리는 광명사랑화폐를 많이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