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9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 종합대상 수상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2019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 종합대상 수상
  • 시민필진 정라영
  • 승인 2019.11.20 13:27
  • 좋아요 204

 

13일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기관, 기업, 정·관계, 학계, 전문가, 기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이 있었다.

 

광명시는 7년 연속 ‘소통대상’을 수상했는데 올해는 ‘종합대상’을 수상하여 관계자들이 크게 기뻐하였다. 
특히 종합대상은 소셜미디어, 웹사이트, 모바일 광고, 오프라인 소통 마케팅 활동 등 온/오프라인 전반의 운영을 평가한 결과 고객평가 전 영역에서 최고로 평가된 기관에게 주는 상이다.

 

종합대상 외에도 대한민국공감콘덴츠대상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인터넷서비스대상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한 평가는 인터넷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에 의거하여 고객이 직접 소통채널을 방문하여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수평가와 현재 SNS 채널 이용고객의 호응 정도를 측정하는 콘텐츠경쟁력 지표(CQ)를 동시에 분석하고, 
고객VOC, 고객패널 FGI를 통해 검증하는 시스템으로 고객평가(50%)+콘텐츠경쟁력평가(40%)+전문가평가(5%)+운영성(공적조서)평가(5%) 비율로 이루어진다.

 

광명시에서는 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 뉴스포털 ‘생동감’을 비롯해 공식 SNS(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와 유튜브 ‘광명시 광명씨’를 운영하고 있다. 
그간 시민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우수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기에 시상식은 일선에서 수고하는 광명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이 되었다.

 

소통대상의 소통은 소비자와 통한다는 의미이다. 앞으로도 소통 플랫폼에서 시민을 위한 주요정책 홍보와 의견수렴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함께 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향한 힘찬 발걸음의 견인차가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명살고싶은이 2019-11-20 14:44:35
이 글을 읽고 나니, 광명에서 살고 싶어집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곳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