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뉴스

▶ 전국 중학교 입학생 다 모여라! 교복 쏜다! ▶ 에너지정책 전환, 광명시가 앞장선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7.02 17:05
  • 수정 : 2020.02.18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중학교 입학생 다 모여라! 교복 쏜다!

광명시가 중학교 1학년 입학생들에게 교복비를 무상 지원합니다. 광명시에 주민등록만 되어있다면 다른 지역 소재 중학교 및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에 다녀도 해당된다고 하는데 보다 더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광명시는 자녀를 둔 가정의 교육비 경감을 위해 학생 1인당 30만원의 교복비를 지원합니다. 입학일 현재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중학교 1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해당되며 구체적으로 중학교 1학년에 준하여 교육을 받는 경기도 및 다른 시/도에 소재한 중학교 또는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한 학생입니다.

1차 교복지원 신청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며 2차 신청은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10일까지입니다. 신청은 부모 또는 주민등록상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없는 경우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은 방문접수를 통해 이루어지고 각종 구비서류 및 정확한 지원 여건은 광명시 홈페이지 또는 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시 교육청소년과 02-2680-2102,6559]


▶ 에너지정책 전환, 광명시가 앞장선다!

광명시가 지난 27일 대전에서 열린 에너지정책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전국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에너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광명시의 입장과 추진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포럼에서 광명시는 ‘지역에너지센터 추진사례와 도전과제‘라는 주제로 ’태양의 도시 광명, 에너지 자립도시 추진’을 위해 기후에너지과를 신설했고 현재 추진중에 있는 에너지 민ㆍ관 거버넌스 정책들을 토론 내용으로 언급했습니다.

특히 에너지 민ㆍ관 거버넌스 정책으로는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에너지 정책 토론회, 에너지 시민학교, 에너지협동조합 설립교육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에너지 정책과 더불어 시민참여형 에너지 협동조합 행정지원 등을 추진해 온 바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하반기에는 기후 변화와 에너지문제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에너지 포럼과 시민교육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시 기후에너지과 02-2680-6749]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