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최초 주민 복합 교육·문화 시설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최초 주민 복합 교육·문화 시설 ‘광명동초등학교 복합시설’
2021년 7월 공사 시작, 2023년 2월 완공
  • 광명시
  • 승인 2020.08.10 18:03
  • 좋아요 1

 

 
광명시 최초 학교복합화시설인 ‘광명동초 복합시설’ 건립을 위해 광명시가 ‘사업추진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사업추진실무협의체는 광명시 교육청소년과장을 위원장으로 교육청소년과, 문화관광과, 보육정책과, 도시교통과, 건설지원사업소 관련부서 직원 6명,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 5명, 광명동초 관계자 2명, 설계용역 1개 업체 등 15명으로 구성됐습니다.
 
협의체는 공사 완공 시까지 수시로 회의를 갖고 학생 안전관리 방안, 안전하고 효율적인 동선 관리, 각 시설별 접근성, 시설 간 통일성 확보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해 공사가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광명시는 주택가 밀집지역 주차문제와 학생, 주민을 위한 문화시설 부족문제를 해결하고자, 광명동초등학교 부지에 15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6,540.42㎡, 지하2층, 지상1층 규모로 공영주차장(118대 주차), 문화체육시설, 어린이체험관 등을 조성합니다.
 
지난 7월 복합시설 건립공사 설계공모를 통해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업체를 선정했으며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공모에 선정된 설계(안)을 살펴보고 공사 범위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광명시는 그간 광명교육지원청, 광명동초등학교 관계자들과 수차례 만나 협의하고 학부모,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복합시설 건립을 차근차근 준비해왔습니다.
 
시는 2021년 3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실시하고 7월 공사를 시작해 2023년 2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하루 빨리 제공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복합화 시설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